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버추얼 캐릭터 제작 과정

안녕하세요 솔티플럼입니다

저는 Live2D 버추얼을 일러스트부터 리깅까지 모두 제가 하고 있습니다!

전체적인 작업 플로우를 설명 해드리겠습니다!

 

큰 작업 과정 플로우는 다음과 같습니다.

 

0. 캐릭터 디자인 (이미 캐릭터가 있는 경우엔 생략)

캐릭터 디자인은 제공해주시는 정보 및 자료를 토대로

디자인 시안을 3가지를 작업하여 보여드립니다.

원하시는 의상이나 헤어가 정확하게 있으시다면

비용 절감과 빠른 제작이 됩니다!

 

 

1. 캐릭터 일러스트 시안 제작

제 그림체로 어떻게 캐릭터가 표현되는지를 보여드리는 과정입니다.

전체적인 분위기, 외형, 의상을 보여드려요.

빠르게 작업하기 때문에 외곽선이나 채색이 조금 거칠어요!

율리님 캐릭터 디자인 샘플 이미지

 

이 과정에서는 마음에 드실때까지 최대 5번 수정해드립니다 :-) 

만약 보내주신 캐릭터 자료와 다른 의상을 원하신다면

디자인 과정인 0번 과정으로 시작하게 됩니다!

 

 

2. 라투디로 표현될 표정과 포즈 시안 제작

1번과 같은 퀄리티로 시안을 제공합니다!

 

3. 일러스트 및 파츠 작업

조금 기괴하지만 작업 편의를 위해 아래처럼 파츠가 제작됩니다.

 

 

4. 파츠 조립

리깅 프로그램(Live2D)로 파츠들을 가져와 조립합니다.

 

 

5. 리깅 작업 & Vtube 테스트 동시 진행

 

 

 

6. 완성 후 전달 및 세부 세팅 도와드리기

때에 따라 리깅 프로그램에서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!

ex. 입이 잘 안벌어져요. 눈이 너무 파르르 거려요. 고개가 너무 휙휙 돌아가요 등등

 

 

7. 최종 완료! 

각 과정에 대해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

댓글이나 메일로 알려주세요! 감사합니다

saltyplum.kr@gmail.com